2차도메인없이 티스토리 애드센스 한번에 통과

    애드센스-통과

     

     

     

    길고긴 애드센스 통과 메일이 드디어 도착했습니다. 

    현재 한 계정에 3개의 티스토리가 개설되어 있고 이 티스토리블로그 모두 애드센스가 달렸습니다. 

    도메인을 구입하여 애드센스를 통과한게 아니라 순수히 티스토리 블로그로 애드센스를 통과하였습니다. 

     

    2022년 9월쯤 카카오화재 이슈와 더불어 다음에서 티스토리를 인수하면서 이런저런 많은 시행착오를 겪고 있습니다. 저도 사실 한번에 통과할거라고는 생각못했는데 운이 좋아 통과를 하게 되었습니다. 

     

     

     

     

    티스토리 글 8개로 신청

     

    지금 현재 위기백과사전의 글은 25개입니다.  첫글이 11월 28일이었으니 약 한달 조금 넘은 글 치고는 그렇게 많은 글은 아닙니다. 저는 12월 1일날 애드센스 신청을 했습니다. 이때 작성된 글이 8개 였습니다. 

    티스토리-애드센스

     

     

    사실 한번에 통과가 안될거라고 생각하고 몇번 시도하자는 생각에 11월에만 8개 글을쓰고 바로 신청했습니다. 신청하고서도 꾸준히 글을 작성했습니다. 다음을 위해서였지요. 

     

     

     

     

    그러나 애드센스심사가 최대 2주라고 했는데 구글에서 감감무소식이었습니다. 그래도 혹시나 몰라 글을 꾸준히 꾸역꾸역 작성했습니다. 같은날 신청했던 다른 티스토리블로그는2주가 되기전에 승인결과가 나왔습니다. 

     

     

     

     

    그 티스토리 블로그는 2021년에 개설되었고 글의 양도 꽤 되었기에 당연히 통과가 될 거라고 예상했었습니다. 아이러니하게도 일간방문자수는 위기백과사전이 훨씬많았습니다. 

     

     

     

     

    2021년에 개설한 블로그는 방문자수도 별로 없었고 이미 3번의 실패가 있었지만 구글에서도 오래된 블로그는 어느정도 쉽게 애드센스승인을 쉽게 해주는 경향이 없지 않아 있는듯 했습니다.  2021년에 마지막 글을 쓰고 하나만 더쓴 상태에서 신청했는데 승인이 되었으니 참 아이러니 합니다. 

     

     

     

     

    검색유입과 티스토리 글사진

     

    애드센스승인을 받기위해서는 사진보다는 글을 많이 작성하라고 했습니다. 저또한 글을 좀 많은 편이었고 사진은 상관이 없던 사진이라도 하나씩은 무조건 같이 올렸습니다. 

     

     

    또한 메모장에 생각나는대로 글을 작성했던것을 그대로 복사 붙여넣기 한 글도 몇개 있었습니다. 복사한 글은 애드센스승인에 되지 않을거라고 했는데 결과적으로는 크게 상관이 없는것 같습니다. 

     

     

     

    앞서 말했듯이 일일방문자는 꾸준히 100명전후로 왔다갔다합니다. 아직은 네이버 상위노출이 되지않아 유입은 대부분 다음이나 구글에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티스토리-방문자수

    가장 중요한것은 구글에서 검색이 되는지 안되는지에 달라지는것 같습니다. 첫번째 티스토리 블로그가 구글에 검색이 안되었다가 검색이 되고 나서야 애드센스 승인이 나왔었습니다. 추측입니다. 아무래도 애드센스는 구글에 뿌리를 두고 있으니까요.

     

     

     

     

     

     

     

     한달만에 승인

     

    연말선물인지는 몰라도 신청한지 딱 한달째 되는날 구글에서 메일이 왔습니다. '축하합니다' 예상치도 못했는데 어떨떨 하네요. 애드고시라는 말이 있을정도로 어려운 심사인데도 불구하고 통과가 되었습니다. 

    애드센스승인

    티스토리블로그만 3개를 운영하는데 한번에 통과한것은 이녀석이 처음입니다. 그리고 가장 오래걸리기도 했습니다. 지금은 애드센스 광고를 넣고 CPC를 확인해보니 역시 단가는 너무 저렴합니다.

     

     

    기존에 메인으로 운영중이던 티스토리 블로그에 비하면 1/10 수준입니다. 어찌되었던 티끌모아태산입니다. 

     

    스킨은 애드센스 승인나고 나서 JB스킨을 입혔습니다. 유료스킨쓴다고 구글에서 애드센스 승인해주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카더라통신이지만 티스토리보다는 2차도메인을 입히면 조금더 쉽게 애드센스승인이 된다고 하는데 저는 2차도메인 입히지않고 한번에 통과했습니다. 

     

     

     

    잘 운영해서 한달 1000달러 벌어보겠습니다. 역시나 티스토리는 꾸준함이 정답인듯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