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공기압 주입비용 및 타이어공기압 정상수치

     

    여름타이어공기압

     

    여름휴가철이 다가오면 장거리주행을 위해 필수적으로 차량점검을 해야합니다. 

     

     

    그중에서 가장 중요한 타이어 마모도와 공기압을 체긐해야합니다. 요즘 차량들은 계기판에 타이어공기압 현재 수치와 타이어상태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가장 정확한 타이어공기압체크는 바로 자동차서비스센터 정비소입니다. 예전에는 타이어공기압이 낮다고 판단되면 무료로 타이어바람을 넣을 수 있었으나 요즘은 무료서비스보다는 일정금액을 받고 타이어바람을 넣어줍니다. 

     

     

    그럼 타이어공기압체크부터 공기압표준수치와 바람넣는 비용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타어이공기압 정상수치

    구분 봄, 가을 여름 겨울
    승용차 35psi 32~34psi 36~38psi
    SUV 36psi 35~37psi 38~39psi

     

     

    타이어공기압 적정 수치는 타이어 제조사마다 나와있습니다. 최대 공기압에서 80~90psi를 유지하는 것이 정상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여름에는 평소 타이어공기압정상수치에서 1~2psi가 빠지는 것이 좋고 겨울에는 이와 반대로 평소 타이어공기압에서 1~2psi 더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름철 타이어공기압 정상수치는 평소대비 1~2psi 빠지는 것이 좋다고 해서 일부러 타이어 바람을 빼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굳이 바람을 빼지 마세요. 

     

     

     

     타이어공기압 공기주입 비용

    반응형
    서비스센터 공기주입비용
    기아오토큐 5,000원
    현대블루핸즈 5,000원
    공임나라 4,000원
    타이어뱅크 무료

     

    타이어공기압 이상시 공기주입 비용은 대부분 정비소에서 무료로 진행되었습니다. 그러나 2022년 부터 전국의 기아오토큐와 현대블루핸즈에서 5,000원씩 타이어공기주입비용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참고로 기아오토큐는 외제차 타이어공기 주입시 10,000원의 비용을 받기도 하며 기아오토큐 서비스센터 지점마다 가격차이는 상이할 수 있습니다. 

     

     

    타이어공기주입은 대부분 셀프로 주입하셔야 하며 사용법은 비교적 간단합니다. 

     

     

    또한 요즘 나오는 신차들은 트렁크 하부에 비상용타이어 혹은 스패어타이어 보관함에 셀프 타이어공기주입기가 함께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굳이 비용을 들여가며 서비스센터에 방문할 필요는 없을 듯 합니다. 

     

     

     

     타이어공기압 TPMS

     

    우리나라에서는 2013년 이후 생산되는 모든 차량에 타이어공기압센서인 TPMS가 의무적으로 설치되어 출고가 됩니다.

     

     

    TPMS는 계기판에 실시간 타이어공기압 수치와 타이어공기압 이상에 대해 경고를 알려주는 센서입니다.

     

     

    고속도로나 일반 도로에서 타이어 펑크나 타이어 이상으로 인한 사고가 빈번히 발생됨에 따라 의무적으로 타이어공기압 정보센서인 TPMS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덕분에 타이어펑크가 나면 바로 운전자가 계기판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여 긴급수리 또는 긴급출동을 통해 타이어펑크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있습니다. 

     

     

    TPMS가 있다고 하더라도 타이어공기압체크는 분기에 한번 혹은 1년에 한번 자동차서비스센터에서 점검받으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