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동소고기 냉동돼지고기 해동하는 꿀팁

    냉동고기-해동

     

    선물받은 소고기 선물세트나 한돈세트 같은 경우에는 비교적 많은 양으로 인해 한번에 먹기가 힘들어서 냉동보관하는 일이 많습니다.

     

     

    아무래도 신선도를 유지하면서 장기간 보관하기 위해서입니다. 이러한 냉동소고기 냉동돼지고기를 먹기 위해서는 해동이 필요한데 전자레인지에 해동기능이 있지만 아무래도 고기 맛이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이번시간에는 전자레인지 해동기능을 사용하지 않고 맛의 변화가 최대한 적게 유지하면서 누구나 쉽게 냉동고기 해동하는 꿀팁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표적으로 냉동소고기 냉동돼지고기 빠르게 해동하는 방법에는 냉장실과 미온수해동, 전자레인지해동, 설탕물해동등이 있습니다. 

     

     

     

     냉장고 냉장실해동

     

    신선도를 계속해서 유지하면서 자연스럽게 해동하는 방법이 바로 냉장실로 옮겨서 해동하는 방법입니다. 비교적 시간이 오래걸리는 냉동고기 해동이기 때문에 사용 하루전에는 필히 냉장고로 이동해야합니다.

     

     

    따라서 급하게 냉동소고기나 냉동돼지고기를 해동할때에는 냉장실 해동이 적합하지 않습니다. 

    냉동소고기-해동

     

    계획에 따라 해동할때 혹은 신선도를 유지하면서 해동할때 사용하는 해동법입니다. 

     

     

     미온수해동

     

    냉동소고기 냉동돼지고기 빠르게 해동할때 가장 많이 사용되는 해동법입니다.

    반응형

     

    미온수의 온도는 40도정도의 미온수가 적합하고 고기가 모두 잠길정도로 담궈주시는게 좋습니다. 찬물해동시에는 냉동고기를 지퍼백에 넣어서 해동해야합니다.

     

     

    찬물해동시에는 물을 자주 교체해줘야됩니다. 간혹 흐르는 찬물에 고기를 해동하는 분들이 있는데 이는 빠르게 해동은 가능하지만 흐르는 물로 인해 고기의 조직을 파괴하기 때문에 육질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설탕물해동

     

    위기미키가 자주 사용하는 냉동고기 해동법입니다. 앞서 언급했던 해동법중에 미온수 해동이 있습니다. 

     

     

    미온수의 물에 조금의 설탕을 첨가해서 냉동고기를 담궈넣으면 비교적 빠른 시간에 냉동소고기 냉동돼지고기가 해동이 됩니다. 

     

     

    이는 설탕분자가 고기조직의 결합을 끊어주는 역할을 함으로써 고기를 부드럽게 해주면서 고기의 육즙이 빠지는것 또한 방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고기조직의 결합을 단절시키기 때문에 자연스레 냉동고기는 해동이 됩니다. 너무 많은 설탕을 첨가하실 필요 없이 소량의 설탕만 미온수에 넣으시면 고기 맛의 변화또한 없습니다. 

     

     

     양은냄비해동

     

    티비에서 냉동소고기 해동법이라며 소개된 적이 있는 양은냄비해동은 기본적으로 양은냄비가 2개가 필요하며 고기 또한 평평한 단면인 상태의 냉동고기여야 해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현실적으로 실생활에 유용하게 사용되지는 않습니다.

     

     

    양은냄비 하나는 뒤집어서 놓고 그위에 냉동돼지고기 냉동소고기를 올리며 나머지 남은 양은냄비를 물에 채워 고기위에 올려놓는 방법입니다. 금속성질을 가진 양은냄비가 전도체 역할을 하며 냉동고기의 질을 유지하면서 해동을 하는 원리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