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배송 신종보이스피싱 당했을때 대처방법 카드고객센터신고

    카드배송보이스피싱

     

     

    안녕하세요. 여러가지 정보를 핵심만 뽑아 알려주는 위기미키입니다.

     

     

    오늘은 신종보이스피싱으로 유행하고 있는 카드배송 신종보이스피싱 대처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참고로 위기미키의 모친이 얼마전 신종보이스피싱으로 개인정보유출이 되었기 때문에 직접 경험을 토대로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카드배송 신종보이스피싱

    카드배송 신종보이스피싱은 기존 보이스피싱과 다르게 010~으로 시작되는 번호로 카드배송원이라며 다짜고짜 이름을 불러주며 카드배송이 왔다고 연락이 오는 경우입니다. 

     

     

    당연히 피해자는 010으로 시작되는 번호로 인해 따로 의심하지 않는데 이때 카드배송원이라고 하는 보이스피싱일당이 카드접수 취소 해야한다며 1551-xxxx 번호를 알려주며 직접 전화해보라고 합니다.

     

     

    당연히 전화를 하면 보이스피싱일당이 친절하게 xx카드 사고처리 접수팀이라고 합니다. 그 흔한 근로자보호법에 의한 녹음이 된다는 안내음성조차 나오지 않고 바로 전화를 받는거에 일단 의심을 해야합니다. 

     

     

    이때 개인정보를 확인해야한다며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알려달라는데 이것 또한 의심을 해야합니다. 보통은 이름과 전화번호 그리고 생년월일을 확인할뿐 주민등록번호를 알려달라는 경우는 없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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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당연히 보이스피싱일당이 개인정보유출이 의심된다며 해킹어플을 설치할 것을 강요하는데 만약에 해킹어플까지 설치되었다면 순식간에 본인 휴대폰에 설치되어있는 은행과 신용카드 개인정보가 모두 빠져나갑니다.

     

     

    하물며 로그인흔적이 있기때문에 해킹어플을 통해 본인도 모르게 통장출금과 신용카드 현금대출이 이루어집니다. 

     

     

    위기미키의 모친의 경우에는 어플까지 설치하여 모든 정보가 빠져나갔지만 빠른 대처로 보이스피싱 일당이 현금인출까지는 하지 못했습니다. 덕분에 주민등록증과 운전면허증을 재발급 받았습니다.

     

     

     

     개인정보유출 해킹 대처방법

    혹시나 보이스피싱에게 걸렸다는 것을 빠르게 인지하였다면 본인이 소유하고 있는 신용카드 대표번호로 연락하여 신고를 하시면 됩니다.

     

     

    카드분실신고와 보이스피싱신고는 모든 신용카드 고객센터가 24시간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지체하지 마시고 바로 신고하셔야합니다.

     

     

    또한 본인이 소유하고 있는 모든 신용카드사와 은행에 따로 전화할 필요없이 한군데만 보이스피싱 및 카드분실신고를 하면 자동으로 모든 금융권에서의 거래정지가 됩니다. 일일이 전화할 필요가 없다는 겁니다. 

    카드회사 분실신고 및 거래정지 고객센터 (24시간 운영)
    현대카드 1577-6200
    신한카드 1544-7000
    농협카드 1644-4000
    국민카드 1588-1788
    삼성카드 1588-8900
    우리카드 1588-9955
    BC카드 1588-4515

     

     

    아무쪼록 낯선번호로 이름을 확인하거나 금융권에서 오는 전화는 의심 또 의심하셔서 보이스피싱에게 당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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