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폰은 언제 샀지??'최초통화기록 확인하기

    내폰은언제

     

     

    위기미키는 갤럭시 유저입니다. 스마트폰을 처음 구매했을때는 아이폰 유저였지만 동영상편집과 사진편집을 많이 하다보니 아이폰 보다는 갤럭시가 사용편의가 좋아서 중간에 갈아탔었습니다. 

     

     

    후회는 하지 않는데 카메라와 아이폰특유의 사진갬성으로 인하여 살짝 흔들리기도 했었네요.

     

     

    지금의 핸드폰도 갤럭시S를 사용중입니다. 때는 바야흐로 2018년 3월 사전예약으로 갤럭시S9플러스를 구매했습니다. 저처럼 사전예약을 통해 구매를 했다면 갤럭시S9 출시일 검색으로 쉽게 알수 있습니다. 

     

     

    그러나 갤럭시시리즈가 출시되고 사전예약으로 구매한 것이 아니라면 정확한 날짜를 알기는 쉽지 않습니다. 

     

     

     

    내폰 최초 통화기록

     

    기종마다 조금의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대부분 비슷한 경로로 내폰 최초통화일을 알 수 있습니다. 

     

     

    메인화면 에서 화면 위를 아래로 내리면 우측상단에 톱니바퀴 모양 설정아이콘이 나옵니다. 

     

    최초통화기록조회

     

    여러 항목이 나오지만 다 무시하고 제일 아래 '휴대전화 정보'를 눌러 줍니다.

     

    갤럭시최초통화기록

     

     

    여기에서 내 폰의 기능과 모델번호 시리얼번호등 고유의번호가 있습니다. 또 아래에 보면 상태창이 있습니다.

     

    최초통화기록확인

     

     

    여기 상태창에서 최초통화일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핸드폰가동시간

     

    너무 쉬운가요? 최초통화일은 개통일과는 조금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그래도 가족과 적어도 하루에 한번이상은 통화를 하지 않나요? 하다못해 광고전화도 옵니다. 여기서 내 폰 개통일을 유추 할 수있습니다. 

     

     

    개통일은 즉, 핸드폰구매시점이니 내 핸드폰 언제 구매했는지 이렇게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수명연장

     

    이왕 이렇게 최초통화나 개통일자를 확인하셨으면 내가 얼마나 오랫동안 지금의 스마트폰을 사용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위기미키는 벌써 5년이 넘어가네요.

     

    반응형

     

    주변에서 이제 그만 핸드폰기기변경을 한번 하라고 하는데 저는 아직 쓸만하다고 생각됩니다. 

     

     

    위기미키처럼 스마트폰 수명연장을 위해 가장 자주 해야하는것이 귀찮겠지만 적어도 이틀에 한번꼴은 잠시 휴대폰을 꺼두시는게 좋습니다. 

     

     

    위의 최초통화기록을 조회하다 보면 '가동시간'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가동시간은 제일 최근 휴대폰을 종료하고 다시 켜진후 연속적으로 켜져있는 시간을 의미합니다. 

     

     

    자동차나 사람도 너무 오랫동안 쉬지 않으면 탈이나거나 고장이 나기 마련입니다. 전자제품인 스마트폰도 똑같습니다.

     

     

    스마트폰을 조금이라도 더 사용하고 싶다면 즉, 수명을 연장하고 싶다면 가동시간을 줄이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