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반값택배 주말접수와 주말배송여부

    편의점주말배송

     

    다들 한번정도는 편의점에 택배상품을 보내보셨을 겁니다. 위기미키는 주로 우체국택배를 이용했었는데 집주변에 우체국이 재개발로 인하여 사라지면서 종종 편의점 택배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사실 우체국 택배와 편의점 택배 비용차이는 크지 않는데 편의점은 집 바로 앞에 있다는 편의성으로 인하여 사람들의 이용빈도수가 매년 증가하고 있습니다. 

     

     편의점택배 반값택배란?

     

    편의점택배는 크게 2가지의 종류가 있습니다. 택배전문업체가 수거해가는 일반 택배접수와 같은 회사 편의점끼리 하는 반값택배가 있습니다. 

     

    국민연금 납입기간조회하기

     

    택배전문업체가 하는 일반 택배는 따로 설명 안드려도 아실거라 생각이 됩니다. 

     

     

    이번에 위기미키도 당근거래를 하면서 처음으로 반값택배라는 용어를 알았습니다. 

     

     

    반값택배는 택배를 물류창고에 거치지 않고 같은 편의점 회사끼리 물건을 유통하면서 집화처리하여 비용을 절감하고 인건비도 절감하여 택배비용까지 절감한다고 하여 반값택배입니다.

     

     

    한마디로  'A' GS편의점에서 'B' GS편의점으로 편의점끼리 택배접수 택배배송완료가 되는것이 반값택배입니다. 당연히 집앞에 택배도착이 아니고 내가 설정한 집주변 편의점에 택배배송완료가 되는 것입니다. 

     

     

    즉, 같은 회사의 물류망을 통해 물건이동이 되기 때문에 그만큼 택배비가 절약이 되는 것입니다. 물류망에 어차피 편의점으로 공급되어야 할 빵이나 음료등이 있기 때문에 여기에 함께 택배물건도 같이 분류를 하는 것입니다.  

     

     

    반값택배가 점차 늘어나는 이유는 아마도 당근마켓, 당근거래등 중고거래등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면 더불어 반값택배의 이용자도 늘어났기 때문입니다. 

     

     

    또한 편의점반값택배는 모든 점포에 해당되는 것은 아닙니다. 각 편의점마다 반값택배 접수와 수령이 가능한곳이 정해져있습니다. 가까운 편의점에 문의하시면 알 수 있습니다. 

     

     

    당연한얘기로 GS편의점은 GS편의점으로 CU편의점은 CU편의점끼리 반값택배가 가능합니다. 회사가 서로 다른 편의점끼리의 택배배송은 없습니다. 

     

     

     

     주말 편의점택배접수 배송

     

    위에서 언급했듯이 일반 택배를 편의점에 접수 할 경우 택배전문업체가 와서 수거해 가는 시스템입니다.

     

     

    그렇다면 토요일편의점택배 접수를 할경우 택배전문업체에서 수거를 할까요? 이는 편의점 점포마다 약간의 시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토요일 오전 일찍 편의점택배 접수를 한다면 아마도 집화처리가 되어 토요일 밤에 물류창고에 도착할 것입니다.

     

    일요일편의점택배

     

    대부분 토요일편의점택배 수거는 오후 1시전후로 수거가 완료됩니다. 이는 편의점 지점별로 또한 택배수거업체마다 시간의 차이가 있으니 직접문의하시는게 정확합니다.  

     

    반응형

     

    일요일 공휴일은 당연히 편의점택배 접수는 가능하지만 수거는 하지 않습니다. 택배전문업체가 일요일 공휴일은 휴무이기 때문에 택배를 접수한다고 해도 택배물건은 계속해서 편의점에 머무르고 있습니다.

     

     

    따라서 편의점택배 토요일 오전일찍 접수를 한다면 월요일 또는 화요일쯤 도착지에 택배가 배송이 될 것이고 일요일에 편의점 택배접수를 한다면 화요일 또는 수요일에 배송이 될 것입니다.

     

    2023.02.28 - [생활정보] - 국가유공자 자녀혜택 및 손자녀 혜택

     

     

     

     주말 편의점반값택배 배송

     

    편의점 반값택배는 일반택배와는 별개입니다. 편의점회사의 물류망을 통해 택배가 배송이 되다보니 반값택배는 토요일 주말, 공휴일 할것 없이 접수도 되고 배송도 가능합니다. 

     

     

    반값택배와 일반택배의 가장 큰 차이점은 가격도 있지만 배송소요시간에서도 차이가 있습니다. 일반택배는 대체로 접수하고 2~3일이내 도착이지만 반값택배는 3~4일이 소요됩니다.

     

     

     

    근데 이것도 반값택배하는 편의점의 거리에 따라서도 조금은 다른것 같습니다. 몇일전 GS편의점 반값택배를 이용했었는데 일반택배와 소요시간차이없이 배송되었습니다.

     

     

     

    추측컨대 아마도 같은 도시 또는 가까운 지역이라서 일반택배와 배송소요시간이 크게 다르지 않은것으로 보여집니다. 

     

    반값택배배송시간

     

    위 사진은 제가 몇일전 맡겼던 반값택배입니다. 지역구만 다르고 둘다 대구시에 있는 GS편의점입니다. 

     

     

    따라서 주말에 받고 싶은 택배 또는 금요일 접수해서 일요일날  꼭 받아야 할 택배가 있을 경우에는 반값택배를 이용하는게 좋습니다. 당연히 가까운 지역 또는 같은 지역내의 편의점 반값택배라는 전제조건이 있습니다.

     

     

    이번에 반값택배를 이용하면서 느낀점은 굳이 빨리 받아야될 택배가 아니라면 편의점반값택배를 이용하는게 경제적으로 훨씬 저렴하다는 점과 가까운동네 택배를 이용하기에도 반값택배가 시간적이나 경제적으로 훨씬 이득이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